학과소식

ICT특성화사업단, ICT융복합 우수학생 해외탐방 등록일 : 2017-07-11 15:57

홍보실 조회수 : 142

ICT융복합기술인력양성사업단(단장 윤태순)73일부터 76일까지 4일 간 ICT 융복합 교육 우수학생 30여명을 대상으로 일본 해외탐방을 실시했다.

사업단 해외탐방 지원 프로그램은 사업단 참여활동이 많은 우수학생으로 선정된 30여명과 윤태순 단장, 윤근영 전기공학교수, 김형종 전자공학교수, 성진택 정보통신공학교수가 참여했으며, 일본 나고야 자동차박물관 등을 관람하며 창의적 사고 기반 창업에 대한 사례 등을 수집했다.

특히 이번 탐방은 기존의 단체관광여행 형식을 과감하게 탈피해 팀워크 및 국제화 감각 향상을 도모하고자 팀별 장소를 다르게 탐방 프로젝트를 진행했으며, 5시간 동안 4개의 장소를 현지 가이드 없이 ‘BMW’(Bus·Metro·Walking) 규칙에 따라 이동하며 팀별 수행 미션을 완료하도록 했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한국에서의 사전 조사를 바탕으로 한 철저한 팀별 계획에 따라 일본나고야 일대 문화 탐방을 수행하며, 실제 현지인과 직접 교감해 국제화 감각을 키우는 기회를 가졌다.

윤태순 단장은 실용적 실무교육에 학생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해 지역사회에서 필요로 하는 ICT 융복합 기술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지방대 특성화 사업의 궁극적 모델이라며, “학생들 스스로 열정을 갖고 구체적 목표를 사전에 수립하게 함으로써 자주성을 기르는 한편 현지에서 직접 경험을 통해 실무능력을 향상시키는 소중한 기회였다고 말했다.